투 작전네타냐후‘3면전’ 수행 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20회 작성일 24-09-30 23:13본문
숨어있던 현지 총책 샤리프 사망 밝혀 베이루트·후티 반군 저항의 축 연쇄폭격 이스라엘, 수개월 간 레바논 침투 작전네타냐후‘3면전’ 수행 자신감 … 이란 하메네이는 ‘진퇴양난’ 이스라엘 ‘저항의 축’ 연쇄 공습네타냐후, 라이벌 정당 손잡고 연정 확대해 안정적 과반 확보 “비비 왕이 돌아왔다”.
네타냐후총리가 오랜 라이벌인 야당 대표의 연정 합류로 조만간 레바논 지상전까지 강행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옵니다.
[기드온 사르 / 이스라엘 '새로운 희망' 대표 : 우린 거의 1년 동안 여러 전선에서 치열한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우리가 우위를 차지할 유일한 역사적 시험대입니다.
베냐민네타냐후이스라엘 총리는 30일(현지시간) 이란 국민을 향해 "이란이 자유를 찾게 되면 모든 것이 달라질 것"이라며 "그리고 그 순간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빨리 올 것"이라고 말했다.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에 따르면네타냐후는 이날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이스라엘의 군사력, 테러 지도자 암살.
강공을 이어가는 이스라엘의 행보에는 “미국 대선 전에 이 전쟁의 끝장(end game)을 보려는 베냐민네타냐후총리의 의중이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현재 중동 위기의 해법을 두고네타냐후와 여러 차례 이견을 표출하며 불편한 관계였던 조 바이든 대통령과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까지도 나스랄라.
후티반군 있는 예멘 공습 가자·레바논 이어 3면전 장거리전 수행 능력 과시 헤즈볼라 수장 사망 소식에네타냐후지지율 더 올라가 전쟁폭주 우려에.
AFP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의 이번 폭격으로 4명이 숨졌다 안보 전문가들은 베냐민네타냐후이스라엘 정권이 헤즈볼라 위협 제거를 넘어 중동의 안보.
그전 베냐민네타냐후총리도 여러 번 소치와 모스크바로 가서 푸틴을 만나곤 했다.
그러나 러시아는 이스라엘보다는 헤즈볼라를 출범시킨 셈이고 이를 적극 지원하고 있는 이란과 훨씬 가깝다.
이란이 자폭 드론에 이어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러시아에 최근 지원하면서 양국 간 관계는 몇 배나 돈독해졌다 한편.
베냐민네타냐후"우리를 치는 자들은 칠 겁니다.
이란이나 중동 내 이스라엘의 긴 팔이 도달할수 없는 곳은 없습니다.
" 이란 등 저항의 축이 이스라엘에 대한 보복을 천명한 상황에서 헤즈볼라는 새 수장을 임명했습니다.
국제 사회의 우려 속에 이란의 참전 여부가 5차 중동전쟁의 최대 변수로 떠올랐습니다.
[조 바이든/미국 대통령 : (네타냐후총리와 대화할 예정입니까? 그에게 할 말이 남아있나요?)네타냐후와 대화할 것입니다.
대화하면 그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미국의 휴전 압박이 즉각 통할 가능성은 현재로선 높지 않아 보입니다.
특히 대선을 앞두고 바이든-해리스 정부는 유대계 표심을 의식할 수밖에.
[하메네이/이란 최고지도자 (이란 방송 대독) : 자랑스러운 헤즈볼라가 이끄는 저항군이 이 지역의 운명을 결정지을 것입니다.
] 아직은네타냐후가 던진 미끼를 물지 않겠다는 뜻입니다.
연이은 작전 성공으로네타냐후는 지지율이 고공 행진 중인데, 이란을 끌어들이려는 도발은 갈수록 거세질 거라는 전망이.
" 전면전 위기에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네타냐후이스라엘 총리와 서둘러 대화에 나서겠다고 밝혔지만 시기를 못 박진 않았습니다.
[조 바이든/미국 대통령] "네타냐후총리와 이야기할 것이고, 내가 그와 이야기할 때 무슨 말을 할지 그때 말씀드리겠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의 말이 기세등등한네타냐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