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을 누비며 손을 내민 사람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01-12 21:21본문
중국 로봇기업 유니트리가 개발한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G1’이 전시공간을 누비며 손을 내민 사람에게 다가가 악수했다.
키가 180㎝에 달하는 이 회사의 또 다른 모델 ‘H1’은 지난 6일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의 기조연설 무대에 다른 13개휴머노이드로봇과 함께 섰다.
중국은휴머노이드로봇 등과 같은 AI 상용기술이 양적에서 이미 미국을 앞섰고, 내용 면에서도 추월이 임박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미국 당국이 국가안보를 이유로 화웨이, CATL 등 중국 대표기업을 압박하고 고대역폭메모리(HBM) 수출을 차단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일본과 대만도 AI 강국에 오르기 위해.
이를 통해 스마트 공장의 로봇 운영 효율화와휴머노이드로봇 동작 구현을 위한 학습 데이터 세트 생성이 가능하다.
다른 국내외 빅테크도 로봇 시장을 노린다.
네이버는 공간지능 기술 플랫폼 ‘트윈XR’을 밀고 있다.
지난해 11월 개발자 콘퍼런스 ‘단 2024’에서 공개된 트윈XR은 디지털 트윈 솔루션.
LG이노텍이 세계 1위인 카메라모듈 사업과 관련해서는 글로벌 주요휴머노이드기업과 협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 CEO는 “글로벌 1위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빌리티, 로보틱스 등으로 카메라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올해 CES 기조연설에 등장한 세계 주요 14개휴머노이드업체 중 절반 이상과.
특히 젠슨 황 CEO가 제시한 '피지컬 AI'는 전자업계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면서휴머노이드로봇을 비롯한 '로봇 시대'의 서막을 열었다는 평가가.
기조연설에서는 협업 중인 로봇사들이 제작한휴머노이드로봇들과 함께 나와 눈길을 끌기도 했다.
젠슨 황 CEO는 "로봇을 위한 챗GPT의 모멘트가 다가오고.
"로봇팔이나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와 결합해 사람의 역할을 대체하거나 보조할 수 있는 방향으로 '그리퍼'를 개발 및 고도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로봇 하드웨어 기술을 활용해휴머노이드로봇을 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투자증권 계좌 평균 잔액이 10억원 이상인 고액자산가들은 지난주 SK하이닉스를 182억원어치 순매수했다.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젠슨 황 엔비디아.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가 지난 7일(현지시간)부터 나흘 간의 일정을 마치고 폐막했다.
올해의 화두는 인공지능(AI)으로 160개국에서 4500여개 기업이 참여해 AI기술을 선보였다.
스피어 내부에 있는휴머노이드AI로봇 '아우라'가 관람객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젠슨 황의 신호에 14개휴머노이드로봇이 무대 영상에 등장했다.
엔비디아 기술로 인간형 로봇을 만드는 회사들이다.
미국이 4곳, 중국이 6곳, 독일·노르웨이·캐나다·이스라엘이 각각 1곳이다.
많은 투자를 받은 널리 알려진 로봇 기업들이 전부 포함돼 있었다.
이번 CES에서 큰 관심을 끈 한국휴머노이드로봇.
문 대표는 AI 시대 급성장 중인휴머노이드분야 개발 현황을 묻는 질문에 "LG이노텍은 글로벌 1위의 카메라 기술력을 바탕으로휴머노이드분야 주요 리딩 기업들과 활발히 협력하고 있다"며 "이번 CES 기조연설에 등장한 14개휴머노이드중 반 이상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