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엔비디아는 전일 대비 5%하락하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21회 작성일 24-08-08 22:18본문
7일(현지시간) 미국주식시장에서 엔비디아는 전일 대비 5%하락하며 주가가 100달러 이하로 떨어졌다.
이는 올해 5월 주가 수준으로 돌아간 것이다.
엔비디아 외에도 관련 AI반도체주식들의 주가도 이날 내렸다.
특히 엔비디아의 GPU로 서버컴퓨터를 만드는 ‘슈퍼마이크로’는 20%나 폭락했다.
"연 5000만원 수익 내려면 5억 현금 투자해야…우리 국민 몇 분이나 될까"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정책위의장은 대통령실이 최근 국내 주가 하락의 원인으로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를 언급한 것에 대해 "금투세를 도입하면주식시장이 폭락할 거다? 무슨 근거로 그렇게 말씀하시는지 모르겠다"며 금투세를.
나사는 "주식 시장성과와 암호화폐 가치 사이의 상관관계는 잘 문서화되어 있다; 주요 기술주가 부진할 때 투자자 심리는 비트코인을 포함한 대체 자산에서 멀어지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기술주와 비트코인 간의 상관관계는 기술 중심의 나스닥이 큰 조정을 겪으면서 더욱 중요해졌으며, 이는.
한동훈 대표는 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주식시장큰손들이 이탈할 가능성이 높고, 이에 따라 1400만 개미투자자만 피해를 볼 것”이라며 “더 늦으면 국민들에게 큰 피해가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앞서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한 바 있다.
시행 전이라도 증시에 선(先)반영돼 주가가 하락하고.
이어 '사모펀드 제도'를 "주식시장에서 '찐(진짜) 부자'들이 투자하는 방식"이라고 소개한 그는 "사모펀드의 환매에 따른 이익은 배당소득으로 과세하니 종합과세 방식으로 최대 49.
5%를 과세 받게 된다"며 "그런데 금투세가 강행되면 이 사모펀드에 대한 이익도 금투세 대상이 돼 세율은 최대 27.
일반투자자들이 수익을 내기 매우 어려운 한국주식시장을 고려하면 기초체력을 다지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부자감세 불가론만 고집하지 말고 우리주식시장이 담세체력을 갖췄는지 관점에서 다시 봐야한다고 설명했다.
이소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본인 페이스북에 "자본시장개혁방안이.
특히 8월 들어 부쩍 글로벌주식 시장의 변동성이 심해진 만큼 채권은 투자 포트폴리오 측면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시장은 이미 금리 인하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다는 겁니다.
지금 채권에 투자해봤자 너무 늦은 건 아닌지 고민됩니다.
세계 선진 금융시장은 전부주식양도소득세가 도입돼 있고, 결국 투자라는 것은 그 기업의 가치를 보고 하는 건데, 금투세와 밸류업과 무슨 인과관계가 있느냐 이런 얘기를 하는 거죠.
다만 이재명 전 대표의 발언이 있었기 때문에, 시행하되, 부분적으로 손질을 할 수는 있다는 입장을 열어놨습니다.
접근도 금투세를 하냐 마냐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주식시장우리 증권시장을 어떻게 안정화시킬 것인지 현재 상황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금투세를 폐지 내지 유예하는 점을 적극적으로 고려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왜 그러냐면 우리주식시장이 굉장히 불안하거든요.
경제 상황이나, 지표에 따라서 주가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건 당연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요즘주식 시장에는 전에는 잘 볼 수 없던 흐름이 자주 나타나고 있습니다.
- 이전글앙 공동체인 교회가 이들과 동행하기 24.08.09
- 다음글SW [묻지마 해외 서버 오픈] [국내 구글 네이버 찌라시 광고] [텔 @hwang9898] EP 24.08.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