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페리아 [로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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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11-15 19:5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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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페리아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숙희 기자 = 차량용 반도체 생산기업 넥스페리아를 둘러싼 중국과 네덜란드의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양국 관련 부처 간 설전(舌戰)이 벌어졌다.다음 주 중국 수도 베이징에서 진행될 것으로 알려진 고위급 협상을 앞두고 양국 간 긴장이 다시 고조되는 모양새다.1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 관영 중국중앙TV(CCTV) 등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전날 홈페이지를 통해 "빈센트 카레만스 네덜란드 경제부 장관의 최근 인터뷰 발언과 관련해 중국은 극도의 실망감과 강렬한 불만을 표시한다"고 밝혔다.이는 앞서 카레만스 장관이 지난 13일 영국 일간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넥스페리아 사태와 관련한 결정에 후회가 없으며 다시 돌아가도 똑같이 행동했을 것이라고 한 데 대한 중국 측 입장을 밝힌 것이다. 상무부 대변인은 카레만스 장관의 발언을 "시시비비를 혼동하고 사실을 왜곡하며 남의 의견을 듣지 않고 고집을 부린 것"이라고 비판했으며 당시 결정 방식에 대해서는 "경솔한 조치일 뿐만 아니라 극도로 황당하다"고 말했다.대변인은 이어 "네덜란드 측의 부당한 개입은 세계 반도체 생산·공급망의 동요와 혼란을 초래한 악의 근원"이라며 "네덜란드는 문제해결을 위한 실질적 행동도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네덜란드 경제부 고위급 대표단이 사태 해결을 위해 다음 주 중 베이징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힌 가운데 상무부는 대화의 전제 조건도 못 박았다.상무부 대변인은 "네덜란드 측이 건설적 방안을 갖고 오기를 바라며 새로운 문제와 갈등을 만드는 것이 아니길 바란다"면서 "네덜란드 측이 중국 측과 성실히 협력하려는 의지를 진정으로 보여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네덜란드 네이메헌에 본사를 둔 넥스페리아는 중국 최대 스마트폰 조립업체인 윙테크가 2019년 36억달러를 들여 인수했다.넥스페리아 사태는 지난 9월 말 네덜란드 정부가 '부적절한' 경영관리를 이유로 '상품 가용성 법'을 처음 발동해 장쉐성 윙테크 회장의 넥스페리아 지배권을 박탈하는 비상조치를 내리면서 불거졌다.이에 중국이 자국 공장에서 대부분 생산되는 넥스페리아 제품 수출을 금지하며 맞대응하면서 전 세계 자동차 업계가 칩 부족 사태에 직면했다.그러다 지난달 말 미중 정상회담으로 양국이 수출통제 조치를 1년 유예하기로 하면 '스포티파이 하우스 서울'에서 공연하고 있는 가수 박재범 지난 14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는 음악이 흐르는 독특한 공간이 문을 열었다. 마치 누군가의 일상으로 들어선 듯 아침을 여는 카페부터 주방, 침실, 다용도실까지 이어지는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 내내 강조된 것은 '음악'. 24시간을 꽉 채우고 있는 음악을 더욱 편리하고, 깊이 있고,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을 전달한 '스포티파이 하우스 서울'의 현장이었다.'스포티파이 하우스 서울'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국내에서 최대 규모로 개최한 오프라인 행사다. 여러 체험 공간을 통해 기술 혁신, 개인화된 경험, 팬과 아티스트 간의 연결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소개했다. 이날 오픈 시간에 맞춰 스포티파이의 세계관을 경험해보고자 하는 이들이 현장에 줄을 섰다.처음 맞이하는 공간은 1층에 마련된 데이리스트 카페로, 하루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감정과 취향을 반영한 스포티파이의 대표 기능 '데이리스트'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데이리스트'는 시간대·요일·감정 상태를 기반으로 하루 네 번 업데이트되는 초개인화 플레이리스다. 아침·오후·저녁·밤 총 4차례 새로운 트랙과 함께 타이틀이 바뀐다. 데이리스트 카페에서도 테마에 맞춰 하루에 네 번 리미티드 에디션 음료와 페이스트리가 제공된다. 공간의 조명 역시 변화하며 데이리스트의 정체성을 오프라인으로 그대로 구현해냈다. '스포티파이 하우스 서울' '스포티파이 하우스 서울' 본격적으로 내부로 입장하면, LED로 내부를 밝힌 스포츠카가 시선을 끈다. 이는 다양한 기기 간 끊김 없는 전환을 지원하는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공간이다. 스포츠카와 대시보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스포티파이 커넥트' 기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다.특히 스포티파이는 기기 간 전환을 넘어 주변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연결해 그룹 음악 감상이 가능하도록 한 '잼' 기능도 제공하는데, 이번 행사에서는 이를 다채로운 맛을 결합한 칵테일에 접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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