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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재생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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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5-14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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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규제에 대응하고 재생원료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재생원료 인증제도'를 도입한다.


이 인증제도는 폐배터리 또는 공정불량품(스크랩)에서 회수된 황산니켈 등 유가금속을 재생원료로 인증하고, 신품 배터리 내 사용 여부와 함유율을 확인하는 것이다.


원활한 제도 안착을 위해 2027년부터는 재생원료 인증제도를 시작한다.


버려진 배터리나 공정 과정에서 나오는불량품(스크랩)에서 각종 유가금속을 회수할 수 있는데 이를 재생원료로 인증하는 식이다.


기업은 배터리에 재생원료를 사용했는지 여부와.


주기 관리기반 구축 4대 부문 14개 주요 정책 과제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우선 재생원료 인증제의 경우 폐배터리 또는 공정불량품(스크랩)에서 회수된 황산니켈 등 유가금속을 재생원료로 인증하고, 신품 배터리 내 사용여부와 함유율을 확인하는 것이다.


재활용 가능자원 유해성과 유가성을 고려해 양극재 제조공정불량품등을 순환자원으로 인정하는 것을 검토한다.


세분화해 폐기물 규제 면제 범위를 확대한다.


양극활물질스크랩, 구리스크랩등 보관기간도 전기차 폐배터리와 동일하게 기존.


등 4개 부문 14개 과제로 구성됐다.


우선 폐배터리나 공정불량품에서 회수한 금속을 대상으로 재생원료 인증제도를 올해 시범 운영.


보관을 위한 비축시설을 민간에 개방한다.


양극활물질스크랩과 구리스크랩등의 보관기간은 현행 30일에서 180일로 연장된다.


전기차 EPR 포함 방안은 연내 연구를 거쳐 내년 구체적인 안이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배터리 양극재 제조 중에 발생한불량품을 순환자원으로 인정해 규제를 완화하는 방안, 양극활물질과 구리스크랩보관 기간을 전기차 폐배터리처럼 180일로 연장하는.


곳이 배터리 셀 생산공장 근처에서 대형 전기차 시장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무센트럴자이 임대


현재는 배터리 셀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스크랩(불량품)이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의 주된 원료지만 전기차 시장이 커지면서 앞으로는 수명을 다한 사용 후 배터리 비중이 높아질 것.


후 중간 가공품 ‘블랙매스’를 만드는 전처리 전문 공장으로 건설한다.


배터리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양극재 부산물과불량품을 뜻하는스크랩은 배터리 원자재를 추출하기 위한 중요한 재활용 자원으로 꼽힌다.


이를 파·분쇄해 얻은 블랙매스는 리튬, 코발트.


유럽의 리사이클 합작 기업이 설립된 건 처음이다.


이 법인은 2027년 가동을 시작해 연 2만t 이상의 사용 후 배터리와 ‘스크랩’(배터리불량품과 양극재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 처리 능력을 갖출 예정이다.


합작법인은 전처리 전문 공장이다.


파·분쇄 후 중간 가공품 ‘블랙매스’를 만드는 전처리 전문 공장을 건설한다.


공정스크랩이란 배터리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과불량품을 말한다.


사용 후 배터리와스크랩에는 코발트, 리튬, 니켈 같은 주요 금속이 포함돼있어 중요한 재활용 자원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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