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으로는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3회 작성일 24-11-09 12:53본문
앞으로 금리가 내려갈 것이란 전망이 강하면 변동금리 대출을 유지해 지속적인 대출 금리 인하를 기대하는 것이 장기적으로는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고금리가 장기화하면서 이미이자부담이 큰데 고정금리 상품에 비해 금리가 높은 변동금리 상품을 유지하는 것이 정답일까라는 고민은 지울 수가.
고금리로이자 부담을 이기지 못한 집주인이 늘어난 가운데, 대출 한도 축소 등으로 매수 수요가 위축됐기 때문이라는 풀이가 나온다 8일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이 발표한 ‘2024년 10월 경매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경매 진행 건수는 380건으로 2015년 4월(401건) 이후 최대치를.
주택을 소유한 미국인들에게는 좋은 소식이지만 미국 중앙은행(Fed)이 물가를 잡기 위해 금리를 올리면서 빚을 내 집을 산 유권자들의이자 부담은 커졌다.
집이 없는 세입자들의 부담은 더 컸다.
주택도시개발부에 따르면 미국 세입자의 약 절반이 2023년에 소득의 30% 이상을 임대료로 지출했다.
고금리 시대로 인해 불어난이자 부담도 문제지만, ▷트럼프 1기 행정부 전면적 감세 따른 세수 감소 ▷바이든 행정부 천문학적 코로나19 팬데믹 대응 재정 지출 등이 중첩되며 총부채 규모가 급증한 게 더 큰 요인이란 지적이죠.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공약이 정책으로 현실화하면 향후 10년 간 미 정부.
지지옥션 관계자는 "고금리로이자 부담을 이기지 못한 매물이 늘어나는 가운데 대출 한도 축소에 따른 매수세 위축이 심화하면서 아파트 경매 진행 건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서울 아파트 경매 건수·낙찰률·낙찰가율 [출처=지지옥션] 아파트 경매 낙찰률은 전국적으론 올랐지만.
▲월별 전국 아파트 경매지표.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이 8일 발표한 '10월 경매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경매.
완공 후에도 50억 원 가량의 총 공사비 중 21억 5000만 원 외에 나머지 18억 5000만 원이 부채로 남아 울릉동광교회가 매달 770만 원의 대출이자를부담하며 대출금 마련에 부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교회 자체적으로 자구책을 마련하며 고군분투 중이지만 녹록치 않은 상황이다.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고금리 영향으로이자부담을 이기지 못한 집주인들의 매물이 나온 영향으로 풀이된다.
란 부장은 “현재 일부 지방의 숨겨진 부채 규모가 크고이자 부담이 무거운데 이는 ‘폭발’ 위험이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의 가용 재정 능력을 소모한다”며 “이런 상황에서 이 같은 대규모 대환 조치 실시는 우리 부채 해결 업무 사고방식의 근본적 변화를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정부가 지원하는 신생아특례디딤돌대출(대출기간에 따라 1.
2%)등 이미 인하된 금리에 인천시가 추가로 이자를 지원해 출산 가구의 실이자 부담을 1.
0% 수준으로 맞춰 신생아 가정의 내집마련을 지원한다.
출산가정의 교통비도 지원한다.
인천형 저출생 정책 제3호 아이( )플러스 차비드림은 인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