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 근육이 강하게 수축하고 혈류량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4-10-25 06:37본문
생리통은자궁내막에서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호르몬이 과도하게 생성되면서 자궁 근육이 강하게 수축하고 혈류량이 줄어들며 발생한다.
이렇게 강한 수축이 일어나는 이유는 생리혈과자궁내막이 2~3mm 정도로 좁은 자궁경부를 통과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분만 후에는 자궁경부가 조금 넓어지기 때문에.
A씨는 최근 가족이자궁내막암 수술을 받아 보험사에 보험금 지급을 신청했다.
A씨는 가족이 10년간 보험료를 내 왔기에 보험금이 지급될 줄 알았다.
그러나 보험사는 보험금 지급이 어렵다고 했다.
가입한 상품이 특정 부위·수술은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부담보로 가입됐었기 때문이다.
그리고자궁 내막증 진단을 받았다.
자궁 내막증은자궁 내막과 유사한 조직이 자궁 외부에서 자라는 질환이다.
이로 인해 멜이 극심한 통증과 출혈을 겪은 것이다.
이후 멜의 몸에서 자궁 하나와 난소 두 개가 제거됐고, 두 개의 자궁경부를 분리해 하나로 만드는 수술을 받았다.
여전히 일부 장기를 추가로.
또한 아직까지 산부인과 질환으로는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의 자궁 질환에만 적용되고 있어 난소낭종,자궁내막증 치료에는 어려움이 있다.
◇로봇의 눈과 손으로 더욱 정교해진 복강경 로봇 수술 산부인과에서 시행되는 자궁근종 로봇 수술은 로봇 팔을 이용해 시행하는 복강경 수술이다.
의사는 "골반에 통증이 있으면 초음파상으로는자궁내막증일 가능성이 있다.
질 초음파 등 추가 검사가 필요할 것 같다.
더 자세한 검사 결과 필요하면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다"고 진단했다.
전보람에 대해서는 "복부초음파 검사 결과 자궁에 1cm 정도 물혹이 있다.
커지거나 악성이 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의사는 “골반에 통증이 있을 경우 초음파상으로는자궁내막증일 가능성이 있다.
질 초음파 등 추가 검사가 필요할 것 같다.
더 자세한 검사 결과 필요하면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다”고 진단했다.
전보람에 대해서는 “복부초음파 검사 결과 자궁에 1cm 정도 물혹이 있다.
커지거나 악성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생리를 나오게 하기 위해 호르몬 제제를 투여하였고, 이후자궁내막전처치로 배아 수용성이 확보된 것 같아 배아 이식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이식 당시 임신 실패 걱정에 아내는 불안해했지만, 배아 이식 베드 옆에 앉은 남편이랑 은근히 주파수를 잘 맞추는 듯싶었다.
다행히 이식 과정도 수월했다.
의사는 "골반 쪽에 통증이 있을 수 있는 질환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오늘 초음파상 봤을때자궁내막증일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복부에서 간이로 본 것이기 때문에 자세히 보려면 질 초음파가 필요할 수 있다.
질 초음파을 봤을때 두꺼워진 소견을 보이면 MRI(자기공명영상) 촬영 후 수술까지 고려해 볼 수.
혹도 좀 나오고자궁내막증도 있다고 하고 그래서 걱정이 됐다"고 털어놨다.
폐경을 52~53살쯤 했다는 그는 "폐경할때 확실히 급격히 눈으로 보여지는건 피부가 푸석해지고 관절 근육통 면역력 떨어지는건 당연한거고.
폐경 전후로 하면 호르몬으로 인해 삶의 질이 떨어지는것 같다"고 밝혔다.
이미영은 골반 통증이 있냐는 질문에 “평소 걸을 때 서혜부 통증이 있다”고 했고, 의사는자궁내막증을 의심했다.
한편 이미영의 딸 전보람의 결과에서는 복부초음파에서 물혹이 발견됐다.
이를 본 이미영은 “벌써”라며 걱정했고, 의사는 “1cm 정도 된다.
물혹이 커지거나 악성이 될 수 있어 6개월 후.
- 이전글The professionals And Cons Of Play Poker Online 24.10.25
- 다음글가 된 이후소셜미디어(SNS) 24.10.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